NOW WE KEEP BUILDING ON IT !!
The First Step(1)_스나이퍼팩토리 UX/UI 인턴형 프로그램 7기 본문

취준 중에 좋은 기회로 스나이퍼팩토리에서 진행하는 인턴형 프로그램 7기에 참여하게 되었다.
첫 주인 이번주는 사전직무교육기간이고, 다음주부터 배정된 기업에 출근 예정!
최대한 오프라인으로 참여하고 싶었지만.. 마곡역은 넘 멀어서 온라인으로 참여하기로 했다.
<1일차 일정>
오전: 인턴 프로그램 OT

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/ 사용툴 안내 / 서류 작성 / 팀빌딩을 중심으로 빠르게 진행됐다.
덕분에 정신없는 오후를 대비해서(바쁠 줄 몰랐지만ㅎ) 여유로운 점심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.
오후: UXUI 강사님의 강의와 프로젝트 시작
- UXUI에 대한 간단한 강의
- 기업형태별 특징(인하우스/에이전시/프리랜서)
- 취업목표공유
- 프로젝트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
위의 강의 후에 바로 본격적인 킥오프가 진행되었다..!!
전에 친구가 공유오피스에 놀러와서 일경험인턴 교육을 들은 적이 있었는데,
되게 여유롭고.. 막 중국어 공부하길래.. 별 생각 없었는데ㅎ
개발자없는 해커톤을 하게 될 줄 몰랐다 오웅
(운영사와 직무별로 천차만별이군뇨)
총 3일.. 아니 2.5일간 애자일하게 '기존 앱 개선' 플젝을 진행한다.
대강 아래의 일정대로 진행될 예정이고, 기간이 짧은만큼 팀내에서 최대한 효율적이면서도 유연한 일정 관리가 관건!
< 전체 프로젝트 일정 >
1일차 - 데스크리서치
2일차 - 유저리서치
3일차 - 문제해결 (플로우차트/와이어프레임/프로토타이핑)
4일차 - UI 디자인 (디자인 컨셉/Asis Tobe 정리 등)
< 프로젝트 프로세스 >

기본 프로세스는 더블 다이아몬드이지만, 굉장히 타이트하게 진행해야한다.
17일인 오늘은 데스크 리서치를 진행했다.
<Tesk 1>
1. 팀명/팀장 정하기
2. 도메인과 앱 정하기 - 우리팀은 여행 앱 중에서도 '일정' 중심의 플랫폼 4가지를 조사했다
3. 데스크리서치
팀장을 랜덤으로 뽑았고, 내가 하게 되었다 (뜨헉)
이때 디코랑 피그마 파고, 일정이랑 플젝 방향성 고민하고, 댓글도 달고, 맡은 업무도 하고..
정신이 좀 없었는데 팀원분들도 적극적으로 임해주셔서, 수월하게 역할 분배 후에 리서치를 진행했다!
우리팀은 4명으로 소수인원이어서(ㅠㅠ)
각자 앱 한개씩 맡아서 데스크 리서치를 진행했다
<Tesk 2>
1. 시장 조사 (1명)
2. 경쟁사 분석 + 포지셔닝맵 (1명)
3. 휴리스틱 평가 (2명)
예상대로 소요시간이 길었던 휴리스틱 평가..!
18시까지 스나이퍼팩토리 측의 시간이 끝난 후에도, 각자 맡은 일을 이어서 했다.
다섯시 반쯤 20시에 공유하기로 하고, 조사 및 분석을 진행했는데..
해당 단계 이전에 가설 설정이 약했어서 조사과정에서 더뎠고,
20시 회의때도, 예상한대로 특정 니즈나 페인포인트가 느껴지지 않는
한가지 흐름으로 이어지는 인사이트 내용들이 아니었다..!
(부족칸 리더=나..ᐡ´т ‧̫ т ᐡ)
정석대로라면 데스크리서치를 차근차근 진행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로 니즈를 좁혀가겠지만,
모든 리서치와 인사이트 정리를 동시에, 각자 파트만 나눠서 조사해서인지 논점이 흐려지고 있엇다.
단순 '일정 관리/공유 UX 개선"을 두루뭉실한 임시 솔루션으로 정해둔게 문제였던 것 같다.
애자일하게 진행해야하는만큼 확실하고 좁은 범위의 '공통된 주제'가 필요했고,
대화를 통해 Tesk2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면서, 앱 내에서도 확실하게 포커싱할 특정 기능을 정했다. (일정관리에서 더 좁혀서 AI 일정 생성으로)
포커싱한 특정 기능을 분해 분석해가면서, 융합 관점 신규 기능 도입을 통한 개선이 진행될 예정이다!
(회의 전에는 휴리스틱 평가 내용을 바탕으로 UX 개선 포인트 2~3가지로 진행하면 되겠구나 생각했는데 오히려 유저리서치/테스트도 복잡해지고, 진행이 더뎌질 것 같다고 느낌ㅠ 한가지 플로우에만 집중하기로! 우리의 시간은 소중하닉간..!☆)
다행히 기획 방향이 확실해지고 진행속도가 빨라졌다.
설문 리스트업까지 완료!
오늘 자기 전까지는 내가 맡았던 시장조사를 기획방향에 맞춰서 보충하고, 발표 자료도 디벨롭 시킬 생각이다.
내일은 더 잘해보자!! 남은 3일 아자아자 ☻
본 후기는 스나이퍼팩토리 UX/UI 인턴형 프로그램 7기 과정(B-log) 리뷰로 작성 되었습니다.
'취준 > 2025 인턴 프로그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The First Step(6)_스나이퍼팩토리 UX/UI 인턴형 프로그램 7기 (0) | 2025.03.30 |
|---|---|
| The First Step(5)_스나이퍼팩토리 UX/UI 인턴형 프로그램 7기 (0) | 2025.03.21 |
| The First Step(4)_스나이퍼팩토리 UX/UI 인턴형 프로그램 7기 (0) | 2025.03.21 |
| The First Step(3) _스나이퍼팩토리 UX/UI 인턴형 프로그램 7기 (0) | 2025.03.19 |
| The First Step(2) _스나이퍼팩토리 UX/UI 인턴형 프로그램 7기 (0) | 2025.03.18 |